계룡시, 행복 충전! 만족 UP! 힐링 팜파티 성료
상태바
계룡시, 행복 충전! 만족 UP! 힐링 팜파티 성료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10.24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심 속 농촌체험··· 먹거리 판매 및 공연, 체험행사 열려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21일 도·농 교류를 통한 도시농업 활성화 도모를 위해 관내 한 농가포장에서 시민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힐링 팜파티’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팜파티란 농장을 뜻하는 팜(Farm)과 파티(Party)의 합성어로 농가에서 소비자를 초대해 먹을거리 및 농산물을 판매하고 공연, 체험 등을 여는 행사를 말한다.

이날 행사는 ▴농장에서 생산된 찐고구마, 호박죽, 텃밭채소 샐러드 및 꽃차 만들기 ▴토종 종자인 ‘쥐이빨옥수수’를 활용한 팝콘 만들기 ▴가을 정취를 담은 시 낭송 및 통기타 연주 등 도시농업 체험과 문화활동이 어우러져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아울러 농장주 텃밭에서 가을꽃을 직접 채취하여 센터피스를 만들어 보고,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천원의 행복 코너’ 역시 많은 인기를 끌었다.

힐링 팜파티에 참여한 한 시민은 “도심 속 팜파티를 통해 농장의 풍요로움을 느낄 수 있는 보람찬 시간이었다”며, “일상 속에서 소소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팜파티와 같은 프로그램이 확대 운영되길 바란다”고 참석 소감을 전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힐링과 여가를 제공하는 공간으로써 농촌 인식 개선 및 생산자와 소비자가 만나는 교류의 장 확대로 도시농업 활성화는 물론 관련 체험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