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5회 충남 사제동행 풍물놀이 한마당
상태바
충남교육청, 5회 충남 사제동행 풍물놀이 한마당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10.23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 머드광장에서 도내 학생, 교사 풍물동아리 13팀 참여…
전통예술을 연결고리로 지역주민들과 소통과 화합 이어나가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2일(토) 보령시 머드광장에서 ‘5회 충남 사제동행 풍물놀이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충청남도 내 학생, 교사 풍물동아리 등 13팀이 행사에 참여하였다.

‘풍물놀이 한마당’은 풍물놀이를 계승하는 도내 학생, 교사 동아리가 한데 모여 공연하고 어울리는 축제의 장으로서, 2017년부터 해마다 열리고 있다. 충청남도 내 다양한 지역사회에 전통예술에 대한 인식과 공감을 높이고자 매년 행사 장소를 달리하여 열리고 있으며 올해는 보령시 머드광장에서 풍물을 통한 도민들과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이어나갔다.

이번 행사에는 대천서중학교를 비롯한 학생 동아리 9팀, 학생교육문화원 1팀, 교사 학생 사제동행 1팀, 초청공연 2팀 총 13팀이 웃다리사물놀이, 웃다리풍물, 좌도 농악, 우도농악, 갈대후리는 소리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였다.

김지철 교육감

김지철 교육감은 “풍물놀이는 그동안 지역사회의 공동체 의식과 애향심을 고취 시키며 삶의 여흥으로써 큰 역할을 해왔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우리가 가꾸고 보존해야 할 아름다운 전통문화 풍물놀이를 통해 모두가 함께 신명나고 흥이 넘치는 풍물한마당을 이어가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제동행 풍물놀이 공연 영상은 충남교육청 유튜브 채널[제5회 충남 사제동행 풍물놀이 한마당]로 생중계된 내용이 탑재되어 있어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