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청소년 문화센터, e스포츠와 함께 지역 청년의 꿈 밝힌다
상태바
논산시 청소년 문화센터, e스포츠와 함께 지역 청년의 꿈 밝힌다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10.14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열린 논산 청소년 e스포츠 대회 수상자들, 道 대회 참가해 경쟁

논산시의 청소년들이 그간 갈고 닦은 e스포츠 실력을 더 넓은 곳에서 뽐내고자 ‘충남 청소년 e스포츠 대회’에 참가한다.

논산시 청소년 문화센터는 지난 9월 ‘논산 청소년 e스포츠 대회’를 진행, 많은 청소년들의 뜨거운 열기를 바탕으로 성황리에 마무리 지었다. 이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수상자들은 ‘충남 청소년 e스포츠 대회’에 참가할 자격을 얻어 충남도의 청소년들과 실력을 겨루게 된다.

오는 16일 천안시 태조산청소년수련관에서 펼쳐지는 ‘충남 청소년 e스포츠 대회’에는 종목별 결승전을 비롯해 ▲프로게이머 초청 진로 특강 ▲VR라이더 ▲게임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충남정보문화산업 진흥원에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청소년 문화활동을 활성화하는 것은 물론 건전한 게임문화 형성을 위해 실시된 것으로, 김태흠 충청남도지사의 취임 100일 과제 중 하나다.

논산시 청소년 행복재단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건전한 게임 문화 속에서 다양한 꿈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자리를 마련하겠다”는 추진 의지를 밝혔다.

논산시 청소년 e스포츠 대회에서 수상해 충남도 대회에 출전하는 종목별 선수 명단은 아래와 같다.

피파온라인4-▲1위 연무고등학교 설현 ▲2위 용남고등학교 박준영 ▲3위 논산고등학교 곽민준 ▲4위 논산고등학교 나준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1위 대건중학교 노기정 ▲2위 논산공업고등학교 최승현 ▲3위 논산내동초등학교 노승기 ▲4위 논산여자중학교 임효린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