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세종살이 돕는 종합생활안내서 발간
상태바
행복한 세종살이 돕는 종합생활안내서 발간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2.09.29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복지·문화 등 7개 분야 100여 주제 수록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29일 신규 전입주민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는 종합생활안내서를 전면 개편하여 발간했다.

새로 발간된 종합생활안내서는 ‘풍요로운 삶 품격있는 세종’을 목표로, 행복한 세종살이에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대폭 확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생활민원, 교육‧보육, 복지‧건강, 문화‧환경, 안전‧교통, 경제‧일자리, 시 현황 등 7개 분야 100여 가지 주제를 수록하고 있어 분야별로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추가 정보를 확인하거나 관련 어플리케이션(App)을 내려받을 수 있는 정보무늬(QR코드)를 수록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시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전입신고를 하는 관외 전입주민을 대상으로 책자를 배부할 계획이다.

온라인 전입신고자를 비롯해 생활정보를 필요로 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시 누리집(www.sejong.go.kr) 내 전자도서관에 전자책(e-book)으로도 게재된다.

김병호 시 대변인은 “종합생활안내서는 신규 전입 시민들이 세종시에 조기 정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맞춤형 생활정보들로 구성됐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다양한 최신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생활안내서를 지속적으로 개정하고 시민에게 홍보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