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 뮤지컬 ‘웅진판타지아’ 백제문화제 최대 야심작 기대
상태바
창작 뮤지컬 ‘웅진판타지아’ 백제문화제 최대 야심작 기대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09.27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령왕 일대기 그린 대서사 뮤지컬, 뮤지컬 연출의 거장 서재형 총괄

백제 중흥을 이끈 무령왕의 일대기를 대서사 뮤지컬로 연출한 ‘웅진판타지아’가 제68회 백제문화제의 최대 야심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7일 공주시에 따르면, 정통 뮤지컬로 창작된 웅진판타지아 ‘무령대왕’은 백제문화제가 열리는 오는 10월 6일부터 4일 동안 금강신관공원 내 미르섬 특설무대에 오른다.

백제의 부흥을 일으킨 무령왕의 일대기가 49명의 출연진과 17곡의 뮤지컬 넘버로 약 1시간 동안 웅장하게 펼쳐지며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무령대왕’은 왜국의 한 섬에서 태어난 한 아이의 이야기로부터 시작해 백제를 부흥시키기 위한 한 인물의 깊은 고뇌와 노력, 연민 등이 배우들의 열연과 웅장한 무대 스케일로 선보인다.

특히 사실적인 역사 위에 픽션을 적절히 가미하기 위해 한국고대역사 전문가인 공주대 정재윤 교수의 자문을 거쳤다.

총괄 연출을 맡은 서재형 연출은 연극 ‘리차드 3세’와 ‘오이디푸스’를 연출한 국내·외 공연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연출계의 거장으로 ‘웅진판타지아’의 작품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은 10월 6일부터 9일까지 오후 9시 미르섬 특별무대에서 열린다. 이에 앞서 10월 5일 ‘무령대왕’ 프레스콜(Press call)이 진행될 예정으로 서재형 연출이 주요 장면들을 소개하며 공연 제작의 의미를 알리는 기회를 갖는다.

웅진판타지아 관람료는 미르섬 입장권을 포함해 1만 원이다.

관람석은 총 1,000석으로 인터넷 사전 예매 70%, 현장 예매 30%로 진행된다. 인터넷 예매는 제68회 백제문화제 홈페이지(https://www.baekje.org/kor)를 통해 하면 된다.

최원철 시장은 “뮤지컬 웅진판타지아가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탄탄한 스토리와 연출로 백제문화제의 대표 콘텐츠로 확고히 자리 잡아 가고 있다”며, “올해 역시 관람객들에게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그램으로 개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