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가져
상태바
계룡시,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가져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09.27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가 함께 성장하고 행복한 평생학습도시 실현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23일 시청 상황실에서 이응우 시장 주재로 평생교육협의회 위원, 충남평생교육진흥원 관계자와 평생교육 유관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계룡시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본 연구는 평생학습도시 계룡 조성을 위한 새로운 정책과 방향을 설정하기 위한 것으로 국가평생교육진흥계획, 충청남도 평생학습 중장기진흥계획과 방향을 맞추고, 지역특성을 반영한 특성화 사업과 평생학습 발전방안을 담고 있다.

이번 보고회는 시 평생학습 일반현황 분석과 함께 일반시민과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한 학습욕구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보고가 진행되었다.

주요 추진전략으로 ▴평생학습 기반 강화 ▴교육을 통한 가치 창출 ▴주민중심 평생학습 ▴軍과 함께하는 평생학습공동체 형성이 제시됐으며, 퇴근 후 프로그램과 분야별 전문가 양성을 위한 자격증 과정, 軍문화축제와 평생학습축제가 연계된 軍문화교육축제 등의 의견도 제시됐다.

이응우 시장은 “이번 연구가 모두가 함께 성장하고 배워가는 평생학습도시 계룡 실현의 밀알이 되길 바란다”며, “오늘 제안된 여러 의견을 적극 반영해 평생학습도시 계룡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는 충남에서 두 번째, 전국에서는 다섯 번째로 시민의 평생학습비를 직접 지원하는 ‘평생학습 이용권’ 사업을 진행하는 등 평생학습도시 기반을 탄탄히 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