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논산공고의 아름다운 동행
상태바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논산공고의 아름다운 동행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09.26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공업고등학교 ‘우리 동네와 함께하는 삶’ 우동함 봉사활동 운영

지난 9월 24일, 논산공업고등학교(학교장 박병원) 학생들은 학생자치회를 중심으로 논산시 양촌면에 있는 샬롬의 집에서 ‘우리 동네와 함께하는 삶’ 논산공고 우동함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이 날 우동함 행사는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 정신을 높이고 어려운 이웃을 돌볼 줄 아는 지역의 인재를 양성하고자 하는 학교 인성교육 프로그램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샬롬의 집 어르신들의 빨래, 청소 및 주변 환경 정화 활동을 하고 식료품을 전달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함께 보냈다.

행사에 참가한 정우신 학생은 “우리 학교 주변에 손길이 필요한 곳이 이렇게 가까이 있는 줄 미처 알지 못했습니다. 2학기에 새롭게 구성된 학생자치회를 중심으로 앞으로도 자주 찾아뵙고 뭐든지 열심히 도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상황이 더 좋아져서 할아버지 할머니들과 더 친근한 말벗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논산공업고등학교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국가 기술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우동함 프로그램, 꿈 그린 캠프’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고 동행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우동함 프로그램을 통해서 학생들과 지역사회가 모두 함께 발맞추어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