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공주백제마라톤’ 대회로 18일 교통 부분 통제
상태바
공주시, ‘공주백제마라톤’ 대회로 18일 교통 부분 통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09.16 2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강교(전막)사거리, 백제큰길 등 일부 교통통제, 대중교통 이용 당부

공주시(시장 최원철)가 ‘2022 공주백제마라톤’ 대회가 열리는 오는 18일 원활한 대회 진행을 위해 일부 구간에 대해 교통을 통제한다고 밝혔다.

시는 대회가 시작되는 오전 9시를 고려해 출발지점인 공주시민운동장 주변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차량 운행을 부분 통제할 예정이다.

또한,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 사거리와 의당면, 금강교(전막)사거리는 오전 8시 50분부터 오전 11시까지 일부 구간을 통제하는 등 구간별 탄력적으로 제한한다.

한편, 올해로 20년을 맞이한 공주백제마라톤은 공주시와 동아일보, 스포츠동아가 공동 주최한다.

약 7천여 명이 참가할 예정으로 풀코스와 하프코스, 10km, 5km 등 4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대회는 SLTV를 통해 유튜브로 생중계되는데 공산성, 무령왕릉과 왕릉원 등 유네스코 세계유산과 천혜의 자연환경인 금강과 계룡산을 비롯해 공주의 역사와 문화, 자연환경이 화면에 담길 예정이다.

시는 원활한 대회진행을 위해 공주경찰서와 유관기관 및 단체 등과 협조하여 대회안내, 구급지원 등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김재철 문화체육과장은 “공주를 찾는 많은 동호인들이 편안하게 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시민들께서도 교통통제로 불편이 있겠지만 참가자들이 공주에 대한 즐거운 추억을 가지고 돌아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