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교를 소개합니다
상태바
우리 학교를 소개합니다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2.09.15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장영실고, 제2차 학교 방문의 날 운영
학교 투어, 학과별 수업 참관, 선배와의 만남 등

세종장영실고등학교(교장 최재화, 이하 세종장영실고)는 9월 14일부터 15일까지 2022년 제2차 학교 방문의 날’을 운영했다.지난 5월 세종시 및 타시도 학부모 약 200여 명을 초청해 학과 소개 및 체험, 기업설명회, 지역농산품 판매 등을 운영하여 큰 성황을 이룬 바 있었다.

세종시 지역의 중학생들이 세종장영실고를 방문해 학교 소개를 듣고, 학과별 수업을 참관하고 있다.

이번 학교 방문의 날은 ‘학교 안으로Ⅱ’라는 슬로건으로 세종시 지역의 중학교 3학년 학생 250여 명이 참여했다. ▲세종장영실고 투어 ▲학과별 수업 장면 참관 ▲선배와의 만남 시간 ▲질의응답 시간 등을 통해 학교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시설, 입학 안내 등이 이루어져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을 주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세종장영실고에 대해 이야기를 듣고 직접 학교에 와서 보니 소문보다 교육시설이 어마어마하고 학교가 짜임새가 있어 놀랐고 다양한 정보를 알게 되어 이번 행사에 참여하길 잘한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총괄 운영한 전문교육부 부장교사는 “우리 학교가 코로나 시작할 때 개교해 학교에 대한 안내와 홍보가 많이 부족했는데, 이번 행사로 많은 학생들에게 학교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게 해줘서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