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강소 건설기업 육성 위한 연구용역 착수
상태바
충남 강소 건설기업 육성 위한 연구용역 착수
  • 조성우
  • 승인 2022.09.06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소 건설기업 인증 모델 구축 및 경쟁력 강화 지원방안 마련

[충청메시지] 충남도가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를 선도할 ‘강소 건설기업 육성 지원 정책’ 수립에 나선다.

도는 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홍순광 건설교통국장, 도 관계 공무원, 국토연구원·산업연구원 등 국책연구기관, 용역 수행기관 연구위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 강소 건설기업 육성 및 지원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중소기업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건설산업 구조를 진단하고 강소 건설기업 육성을 목적으로 추진한다.

그동안 충남 지역은 건설산업의 구조적 한계로 인해 관급공사 물량 수주 지원 중심의 지원정책을 추진하면서 오히려 지역 건설기업의 경쟁력 향상 및 지속성장으로 이어지지 못하는 것이 문제점으로 지적돼 왔다.

이에 용역 수행사인 한국건설산업연구원은 충남형 강소 건설기업 인증 모델을 구축하고 인증 업체의 경쟁력 강화 지원방안을 마련해 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용역은 지역 건설산업 구조 및 한계, 국내 관련 정책사례, 건설산업환경 변화, 충남 건설기업 역량 수준 및 정책 수요 등을 조사·분석해 중점 추진전략 및 중장기 운영방안을 모색하는 방향으로 진행한다.

도는 용역 수행 결과를 토대로 내년부터 강소 건설기업을 발굴해 인증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홍순광 건설교통국장은 “장기적인 건설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성장잠재력이 있는 건설기업의 발굴 및 지원체계 구축이 필요하다”며 “충남형 강소 건설기업 인증 지원을 통한 도내 대규모 민간 건설공사의 수주 확대와 나아가 충남 건설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혁신적인 건설기업으로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