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남초등학교, 학교운동부 테니스부 창단
상태바
금남초등학교, 학교운동부 테니스부 창단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2.09.01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22명 학생선수, 지역형 학교운동부로 힘찬 출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 소속 금남초등학교(교장 이병택, 이하 금남초)가 1일 교내에서 테니스부 창단식을 열고 공식 출범을 알렸다.

학교운동부 테니스부 창단
학교운동부 테니스부 창단

이번 창단식에는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해 김동빈‧이순열 세종시의원, 세종시체육회장, 세종시 테니스협회 관계자, 지역인사 등이 참석했다.

금남초 테니스부는 황성연 지도교사, 이아름 지도자, 학생선수 22명(1학년 3명, 2학년 5명, 3학년 12명, 4학년 2명)으로 구성됐다.

지역형 학교 운동부로 타학교 학생들도 일과 중 해당 재적교 학교교육과정을 모두 마친 후 방과후에 금남초에서 테니스를 배우게 된다.

또한, 테니스 저변 확대를 위해 지역주민 테니스교실, 테니스캠프 등을 마련해 학교와 마을을 잇는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세종시교육청은 동‧하계 강화훈련비, 학생선수 기초학력향상비, 전국소년체육대회 훈련비 등을 지원, 체육회는 학교운동부 장비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금남초 테니스부 창단으로 전문체육, 생활체육, 학교체육이 선순환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됐다”라며,

“앞으로도 학생선수들이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치면서 배려와 존중, 협력, 공정함 등 체육의 가치를 선수 생활 중에 배울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