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간의 동행축제’ 충남도 함께한다
상태바
‘7일간의 동행축제’ 충남도 함께한다
  • 조성우
  • 승인 2022.09.01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1일부터 7일까지 열리는 2022 대한민국 동행축제 참여
▲ ‘7일간의 동행축제’ 충남도 함께한다

[충청메시지] 충남도는 1일부터 7일까지 총 7일간 전국적으로 열리는 ‘2022 대한민국 동행축제’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고 정부 부처와 17개 시·도, 국내외 유통사 및 전통시장·상점가 등이 참여하는 대한민국 동행축제는 국내 최대의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소비 촉진 행사로 올해는 기존 판매전 중심의 동행세일 범위에서 확장된 국민 참여 캠페인으로 진행된다.

도는 이번 동행축제 기간 중 2일∼4일 3일간 천안아산역 2번 출구 앞 광장에서 특별 판매전 ‘충남지역 우수 중소기업 제품 상생마켓’을 운영한다.

특별 판매전에서는 생활용품, 패션 액세서리, 식품 등을 비롯해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한 선물 꾸러미도 판매할 예정이다.

아울러 도는 온라인 쇼핑몰 ‘농사랑’ 이용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지급하는 행사와 충남형 배달앱 이용 고객에게 1회 5000원의 할인쿠폰 지급 행사를 진행한다.

또 월별 10% 할인 판매액 조기 소진 시 할인 판매를 중단했던 도내 지역화폐도 동행 축제 기간 할인율을 유지해 지역화폐 활성화를 통한 지역 내 소비 촉진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공주시가 온라인몰 고맛나루장터 이용 고객 대상 5000원 할인쿠폰 지급 공주금강직거래장터 구매고객 대상 5000원 상당 과일 꾸러미 제공 공주페이 배달앱 이용 회원 대상 5000원 할인쿠폰 지급 등의 행사를 추진한다.

도 관계자는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행사에 적극 참여해 우수한 도내 제품과 기술을 알리는 데 앞장설 것”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도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