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시민의 평생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시민대학 수강생 모집
상태바
논산시, 시민의 평생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시민대학 수강생 모집
  • 조성우
  • 승인 2022.08.31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논산시, 시민의 평생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시민대학 수강생 모집

[충청메시지] 논산시는 오는 31일부터 9월 15일까지 시민이 성숙하고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고 행복한 논산 만들기를 위한 ‘논산 시민대학’수강생을 모집한다.

올해 시민대학 과정은 영화로 보는 민주시민교육 인생, 그림책이 되다 나를 찾는 여행 인문학 동화구연 지도사 과정 시민 자율조정 전문가 과정 등 성숙한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5개의 강좌로 이뤄진다.

‘영화로 보는 민주시민교육’과정은 감동적인 영화를 통해 세상을 보는 눈을 넓히고 민주시민의 가치 덕목을 생각해보는 과정으로 자격증 취득까지 연계가 가능해 시민의 역량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시민 자율조정 전문가 과정’은 이웃 간 갈등과 분쟁 해결을 위한 주민 갈등 조정 역량 강화를 통해 지역 리더 및 활동가들의 활발한 활동을 독려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인생, 그림책이 되다’ 과정은 내 인생의 의미 있는 순간을 담은 세상 하나뿐인 나만의 그림책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나의 지난 삶을 뒤돌아보는 뜻 깊은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시민들이 관심 있는 교육과정을 미리 살펴보고 수강신청할 수 있도록 오는 9월 3일 논산시평생학습관에서 ‘시민대학 93 미리 데이’를 운영할 예정이며 사전 신청 및 현장 접수를 통해 가족, 친구, 지인과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시민대학 93 미리 데이’ 및 2학기 시민대학 수강 신청접수는 논산시 평생학습 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논산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평생교육은 지금보다 더 신뢰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값진 투자”며 “더욱 많은 시민이 학습을 통해 자신의 삶을 변화시키고 나아가 지역사회가 변화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평생학습 기반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민대학’은 지난 2020년 충청남도 평생교육 역점과제 중 하나인 충남시민대학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 중인 사업으로 시민과 지역공동체를 바탕으로 더 나은 지역을 만들고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 발판을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