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공약이행평가단 위촉.민선8기 공약 민주성·투명성 확보
상태바
논산시, 공약이행평가단 위촉.민선8기 공약 민주성·투명성 확보
  • 조성우
  • 승인 2022.08.31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메시지] 논산시는 30일 시청 회의실에서 민선8기 공약의 민주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25명의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을 위촉했다.

공약이행평가단은 민선8기 공약실천계획의 이행 및 평가 등 전 과정에 지역 주민이 참여하도록 해 공약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방·경제분과 균형발전분과 농업·축산분과 청년·복지분과 문화·관광·교육분과 5개 분과로 이루어졌으며 2년 간의 임기 동안 공약사업 검토, 공약사업 실적 평가 및 문제점 분석, 공약내용 변경 검토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시는 공개모집 과정과 분야별 추천을 통해 25명의 공약이행평가단을 위촉했으며 20대부터 60대까지 대학생, 자영업, 농업인 등 각계각층의 주민을 분과별 특성에 맞게 구성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날 위촉식과 함께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진행해 민선8기 시정비전 및 주요 현안사항과 84개 공약에 대한 설명 및 의견을 나눴으며 분과별로 촉진자를 배치해 공약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이날 위촉식에서 “엄선된 84개의 공약을 바탕으로 논산을 새롭게 변화시키고 시정을 바른 길로 이끌어 최종적으로 시민이 행복한 도시, 살만한 가치를 만들어내는 것이 중요하다”며 “논산의 미래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 가치를 높일 수 있는지 등 여러 관점을 바탕으로 공약을 검토해 주시고 많은 자문과 격려를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