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제6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위촉 및 분과회의 개최
상태바
충남교육청, 제6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위촉 및 분과회의 개최
  • 조성우
  • 승인 2022.08.31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원 위촉장 전수와 주민, 학생의견 84건에 대한 심의 이뤄져
▲ 충남교육청, 제6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위촉 및 분과회의 개최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30일 보령에서 제6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위촉하고 분과회의 및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새로 구성된 제6기 주민참여예산 위원회의 첫 번째 회의로서 그동안 각 지역에서 제출한 주민과 학생참여 예산 84건의 의견에 대해 4개 분과별로 심의하고 위원들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개최됐다.

교육청은 2023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 학생, 학부모의 참여를 확대하고자 지역별 교육재정설명회, 홈페이지 및 서면 안내, 학생회연합회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이를 예산 편성 시 적극 반영해 교육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제고하고 있다.

수렴된 의견 84건의 주요 내용으로는 과밀학급 해소 통학차량 지원 돌봄교실 확대 자유학년제 지원 강화 학교별 특색프로그램 지원 강화 미래교육 지원 특별교실 현대화 전통체험 교육 등이 있었으며 4개 분과위원회 심의 이후 전체회의에 회부했다.

이후 열린 주민참여예산위원 역량강화 연수에서는 충남교육재정 현황과 이해 참여예산 이해하기 등이 이뤄졌으며 특강을 통해 위원들은 충남교육재정의 전반적인 현황을 이해하고 주민참여예산 위원으로서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지철 교육감은 “참학력을 갖춘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교육과정, 공간, 생태, 디지털, 교육협력 등 5대 전환 과제의 실천으로 미래교육 1번지로 도약하는 충남교육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며 “교육재정이 우리 학생들을 위해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되도록 다양한 의견 수렴 창구를 마련하고 위원회의 의견을 경청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