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대표 브랜드 ‘청풍명월 골드’ 10년 연속 전국 최고
상태바
충남 대표 브랜드 ‘청풍명월 골드’ 10년 연속 전국 최고
  • 조성우
  • 승인 2022.08.30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서 ‘쌀’ 분야 대상 수상
▲ 충남 대표 브랜드 ‘청풍명월 골드’ 10년 연속 전국 최고

[충청메시지] 충남도는 30일 서울 더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소비자 대표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청풍명월 골드’가 지역 특산물 부문 ‘쌀’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청풍명월 골드는 충남을 대표하는 쌀 브랜드로 10년 연속 전국 최고 자리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

심사위원들은 도와 농협, 도 농업기술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충남지원, 지역농협RPC 등이 참여하는 품질관리위원회에서 종자 선택부터 재배 방법, 수확 후 관리까지 실천 매뉴얼을 통해 재배·관리하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도는 사업 개발과 예산을 지원하며 농협 충남본부는 상표 관리와 판매 대책, 도 농업기술원은 표준 매뉴얼 교육과 성분 검사 등을 맡고 있다.

지역 쌀 전업농가가 원료곡 생산에 참여하고 농협RPC가 이를 체계적으로 가공해 완전립을 유통시키는 등 과학적 보관과 도정, 성분 검사까지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 등급과 ‘삼광’ 단일 품종, 단백질 함량 6.0% 이하, 완전립 비율 94% 이상의 품질 기준을 합격한 제품만 출하함으로써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있다.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은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다.

소비자가 신뢰하는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한국리서치를 통해 선정함으로써 합리적인 소비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임승범 농림축산국장은 “청풍명월 골드가 10년 연속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로 선정된 것은 지속적인 품질 관리가 맺은 결실”이라며 “이번 수상으로 청풍명월 골드가 충남 대표 브랜드로의 입지를 더욱 굳게 다지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