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로컬푸드 산지 여행 ‘도시민 만족’
상태바
청양군 로컬푸드 산지 여행 ‘도시민 만족’
  • 조성우
  • 승인 2022.08.29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양군 로컬푸드 산지 여행 ‘도시민 만족’

[충청메시지] 지난 27일 청양군 로컬푸드 산지 여행에 참여한 대전시 소재 한국화학연구원, 한국철도공사 직원과 가족 37명이 행사 후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날 산지 여행은 지난 7월 두 기관을 대상으로 참여 신청접수 결과 이루어졌다.

앞서 군은 지난해 8월 농림축산식품부, 대전시 7개 공공기관, 대전광역시, 유성구, 충청남도, 공주시와 함께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과 상생 균형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신선하고 안전한 청양산 식재료를 한국철도공사, 한국화학연구원에 공급해 왔다.

군은 여행 참여자들에게 로컬푸드 점심, 지역농산물 가공품 만들기 체험, 방문용 버스를 무료로 제공했다.

또 먹거리 종합타운 방문과 청양군수 품질인증제 등 우수 먹거리 정책과 관광명소를 안내했다. 참여자들은 또 2022 청양고추·구기자 축제장을 방문해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를 체험하고 즐기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참여자들은 앞으로도 청양 농업인들이 정성으로 생산한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받고 상호 교류 또한 계속되기를 기대했다.

군 관계자는 “푸드플랜 선도 지자체로서 청양 농산물의 우수성 등을 홍보하는 여행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추진했다”며 “지속적인 교류로 상생 균형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