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홍성의료원장 후보자 인사청문 실시
상태바
충남도의회, 홍성의료원장 후보자 인사청문 실시
  • 조성우
  • 승인 2022.08.26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인력확보·재정안정성 제고 방안 등 질의… 도덕성 검증 및 경영능력 평가
▲ 충남도의회, 홍성의료원장 후보자 인사청문 실시

[충청메시지] 충남도의회 ‘충청남도의료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지난 25일 박래경 홍성의료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했다.

이날 인사특위는 박 후보자의 도덕성을 검증하고 홍성의료원의 운영 및 현안 해결 방안 등에 대한 질의응답을 통해 경영·업무수행 능력을 평가했다.

특히 특위 위원들은 의료원의 만성적자 해소 및 재정안정성 제고 방안, 의사·간호사 등 부족한 의료인력의 수급 및 장기근속 방안 등에 대해 후보자에게 해결 방안을 물었다.

박 후보자는 “홍성의료원의 비용 절감 및 수익성 향상 전략을 통해 재정 안정성을 강화하고 우수 의료인력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사회 특성을 반영한 진료과를 육성해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인사특위는 박 후보자가 지난 3년간 홍성의료원을 운영해 오며 발생했던 조직 운영 현안에 대한 대처가 미흡하다고 판단하고 홍성의료원 이사회에서 추천된 임원추천위원회 위원의 일부가 부적절하다는 의견이 제기되면서 부적합에 중론이 모아졌다.

이상근 위원장

이상근 위원장은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홍성의료원은 감염병 전담병원으로서 공공 의료서비스 제공이라는 막중한 책임과 역할을 수행하며 어렵게 운영되어온 만큼 조직·경영적인 측면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가 많다”며 “경영 정상화와 산적해 있는 현안들을 해결해야 할 원장 후보자의 검증이기에 인사특위는 후보자에 대해 보다 면밀하고 신중하게 검증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 위원장은 “인사특위 위원들이 장시간 후보자에 대해 인사청문을 진행하고 논의한 결과이니, 특위의 의견을 존중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