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정부혁신 우수사례 15건 선정
상태바
충남도, 정부혁신 우수사례 15건 선정
  • 조성우
  • 승인 2022.08.22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경진대회 통해 도 및 시군 창의적인 우수사례 발굴·확산
충청남도청
충청남도청

[충청메시지] 충남도는 우수 정부혁신 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개최한 ‘2022년 충청남도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15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국민소통·통합 협업 일하는 방식 3가지 분야에서 총 39건의 사례가 접수됐다.

도는 1차 심사 및 2차 심사를 거쳐 분야별로 5건씩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최우수 사례는 도 해양정책과 ‘바다 로봇청소기 개발’ 도 데이터정책관 ‘도·시군·공공기관 민간데이터 공동구매, 공동활용’ 서산시 ‘행정전화 발신자 표시 서비스’가 이름을 올렸다.

바다 로봇청소기는 쓰레기 자동 위치 파악 및 수거 기능을 가진 로봇청소기 무인시스템을 개발·운용해 해양쓰레기 수거비용 절감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민간데이터 공동구매·활용은 데이터에 기반한 행정을 위해 필요한 민간데이터를 도와 15개 시군이 분담비율을 정해 공동으로 구매해 약 20억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었다.

행정전화 발신자 표시 서비스는 금융사기 및 광고성 전화 증가에 따라 낯선 번호에 대한 수신기피로 행정업무처리가 지연되는 점을 막고 민원인이 안심하고 전화를 받을 수 있도록 한 점을 인정 받았다.

도는 경진대회에서 선정한 우수사례에 대해 포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며 일부 사례는 도지사 표창 수여 및 중앙 경진대회에 추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