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스마트폰 과몰입·게임중독 예방대책 모색”
상태바
충남도의회 “스마트폰 과몰입·게임중독 예방대책 모색”
  • 조성우
  • 승인 2022.08.19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익현 의원 대표 ‘학업중단 없는 행복한 충남 교육환경 조성 연구모임’ 발족

[충청메시지] 충남도의회가 학업 중단까지 부르는 스마트폰 과몰입과 게임중독 예방을 위한 교육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연구 활동에 돌입했다.

충남도의회 ‘학업중단 없는 행복한 충남 교육환경 조성 연구모임’은 19일 충남도의회 회의실에서 발족식과 첫 회의를 개최했다.

최근 교육현장과 가정에서는 학생들이 스마트폰에 중독되어 학교 부적응 등 어려움을 경험하며 학업 중단의 위험성이 높아지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이번 연구모임은 학생들의 스마트폰과 게임중독을 예방하고 충남의 교육환경에 적합한 교육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구성됐다.

도의회 전익현 의원이 연구모임 대표를, 서천교육지원청 정준모 상담실장이 간사를 맡았고 도의회 신영호 의원·김민수 의원과 서천군 의원, 대학교수, 초등학교 교장, 상담교사 등 모두 20명이 참여했다.

회원들은 이날 첫 회의에서 충남도내 학생들의 스마트폰 과몰입과 게임중독이 학업 중단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태 분석 및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전 의원은 “학생들이 학업 및 사회적 환경 변화 등으로 많은 스트레스를 경험하고 있지만 이를 해소할 수 있는 대안 활동이나 활동 공간이 부족해 스마트폰과 온라인 게임의 이용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연구모임을 통해 스마트폰 과몰입과 게임중독이 학업 중단에 미치는 영향을 해소하는 교육지원 방안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