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학습관, 초등학생 여름독서교실 만족도 높아
상태바
평생교육학습관, 초등학생 여름독서교실 만족도 높아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2.08.19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책 읽는 즐거움 만끽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평생교육학습관(관장 박영신, 이하 평생교육학습관)의 초등학생 대상 여름독서교실의 만족도가 100%로 나타났다.

사진설명: 세종시 초등학생들이 여름독서교실 강좌에 참여하고 있다.

평생교육학습관은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초등학생 18명을 대상으로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했다.

▲환이랑 경이는 우리가 지켜요! ▲더위를 이기는 명작읽기를 주제로 책과 함께 다양한 체험활동 강좌를 운영하며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그동안 비대면에서 대면으로 운영한 만큼 도서관 시설을 활용한 책 찾기 미션, 자료실 이동 수업 등 도서관과 연계한 체험 활동으로 책과 도서관에 대한 참여 학생들의 관심도를 높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많은 책을 읽을 수 있어 좋았다”, “보람있는 여름방학을 보낸 것 같다”, “생각했던 것보다 너무 재미있어 만족스러웠다”, “도서관 활동과 도서관 책 찾기가 정말 재미있었다” 등의 긍정적인 참여 후기를 남겼다.

평생교육학습관은 4회 이상 참여한 학생들에게 독서교실 수료증을 발급하고, 수업에 열심히 참여한 학생 2명에게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 4명에게는 평생교육학습관장상을 수여했다.

박영신 관장이 여름독서교실 참여 학생들에게 상장 및 수료증 전달

박영신 평생교육학습관장은 “독서교실을 통해 학생들이 책에 흥미를 가지고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독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