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22년 을지연습 실시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2022년 을지연습 실시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2.08.19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 위기대응 연습을 통해 교육분야 비상대비태세 확립
세종교육청
세종교육청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교육분야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목표로 ‘2022년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이번 연습에는 본청 직원 292여 명이 참여해 전시대비계획의 실효성을 검증·보완하고, 공무원의 전시 임무 수행 절차 숙달을 통해 국가의 안전보장 및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훈련을 진행할 방침이다.

을지연습은 22일 전 직원 비상소집 훈련을 시작으로 ▲전시 주요현안과제 토의 훈련 ▲전시직제 편성 훈련 ▲소산‧이동 훈련, 학교 재배치 훈련 등 실제훈련 ▲도상연습 등을 수행해 성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특히, 전시상황에서 학교 밖 교육활동을 위한 교육 안전망 구축 방안에 대한 토의 훈련을 진행해 비상 단계별 시뮬레이션을 통한 교육 안전망을 구축하고,

공습경보 발령 시 민방공 대피훈련과 연계한 소방훈련 및 중요자료 후송훈련 등을 종합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ㅇ 세종시교육청은 코로나19가 재확산하는 상황에서 안전한 훈련이 될 수 있도록 참가자의 체온측정, 마스크 착용, 손 소독, 자가검사키트 검사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을지연습을 계기로 국가위기상황 발생에 대비한 직원들의 위기 대응능력을 배양함으로써, 비상 상황에도 학교 교육이 철저한 계획에 의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