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시민문예아카데미 ‘반짝 반짝 여름 인문학 특강’ 성료
상태바
공주 시민문예아카데미 ‘반짝 반짝 여름 인문학 특강’ 성료
  • 조성우
  • 승인 2022.08.17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물길과 함께하는 나를 찾아가는 여행

[충청메시지] 공주문화재단은 지난 8월 11일 2022 공주 시민문예아카데미 반짝반짝 인문학 특강 ‘김물길과 함께하는 나를 찾아가는 여행’을 참여자들의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

강연자 김물길 작가는 ‘나를 찾아가는 여행’이라는 주제로 673일간 5대륙, 46개국을 여행하며 겪었던 일화를 소개하고 그로 인한 삶의 방향성을 찾게된 계기에 대해 이야기했다.

특히 여행을 통해서 인생을 바라보는 관점의 변화가 생기고 작업에 향기를 그리게 됐다며 화풍이 바뀐 시점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참여자들의 이목과 공감을 끌었다.

강연에 참여한 한 참여자는 “평소 무료한 일상을 보내고 있었는데 작가님의 강연을 통해 진정한 나를 찾는 여행을 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공주시민문예아카데미는 인문학·밴드·예술놀이 등의 다양한 강좌를 개설해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학습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마련된 시민 대상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하반기 강좌 개강을 앞두고 여름기간 동안 지쳐있는 시민들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인문학 특강을 기획했다.

공주문화재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인문학 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며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공주문화재단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