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문화엑스포, “깨끗한 행사장 기대하세요”
상태바
軍문화엑스포, “깨끗한 행사장 기대하세요”
  • 조성우
  • 승인 2022.08.1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화장실·청소 등 관람객 편의대책 추진

[충청메시지]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조직위는 엑스포를 찾는 관람객에게 깨끗한 이미지와 쾌적한 관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화장실 및 청소 환경 관리 등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조직위는 행사가 330,470㎡의 광활한 계룡대 활주로 일원에서 개최되는 만큼 이동식 화장실 31동과 쓰레기 분리수거함 20세트를 설치하고 관리인을 배치할 계획으로 주요내용은 위생·청결 강화 코로나19 대응 방역지침 이행 관람객 증가 대비 편의성 증진 시설물 고장 돌발 상황 대응 등이다.

특히 감염병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정부 방역대책을 예의주시하면서 화장실 실내외 소독 등 방역을 강화하고 관람객증가에 대비해 편의용품 수시 배치는 물론, 냉·난방시스템, 환기시설 등 부대시설 일체를 최신 사양의 모델로 설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여성 화장실 또한 남성용보다 추가 설치해 혼잡도를 낮추는 한편 장애인용 화장실 6동을 설치하는 등 장애인이 편리하게 이용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행사장은 낮부터 행사 직후까지 수시로 정비되며 쓰레기 수거차량을 상시 운행하고 행사장 쓰레기 수거·관리를 위해 고용인원 44명 등을 편성해 청소 분담 및 구역별 책임자 지정을 통해 행사장뿐만 아니라 행사장 인근지역까지 철저한 환경정비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행사기간 중 주말에는 계룡시 관내 청소년들의 플로깅 캠페인을 통해 청소와 분리수거, 행사장 주변 청결유지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유병훈 사무총장은 “엑스포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에게 화장실을 안전하고 깨끗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방역과 시설점검에 철저를 기하겠다”며 “관람객이 엑스포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행사장 청결유지 등 쾌적한 환경조성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는 오는 10월 7일부터 23일까지 17일간 개최된다.

아울러 입장권은 전국 농협은행과 계룡시 관내 농축협 지점 4개소, 국민은행 충청지역 67개 지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티켓링크에서 온라인 예매도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