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원철 공주시장, 읍면동 초도방문 마무리
상태바
최원철 공주시장, 읍면동 초도방문 마무리
  • 조성우
  • 승인 2022.08.06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8기 시정 비전 공유 및 지역 주민과 소통하며 의견 수렴
최원철 시장, 유구읍 초도방문

[충청메시지] 최원철 공주시장이 민선8기 첫 번째 읍면동 초도방문을 갖고 지역민과의 소통 행정을 펼쳤다.

최 시장은 5일 오후 유구읍을 마지막으로 지난달 25일 이인면을 시작으로 2주간 진행해온 읍면동 초도방문을 모두 마무리했다.

김진용 기획예산담당관은 시민과의 대화에 앞서 “활력, 소통, 품격, 섬김을 시정의 기본철학으로, 강한공주 행복한 시민"이란 "민선8기 비전을 완성하기 위해 사람이 넘쳐나는 명품도시, 활력이 샘솟는 경제도시, 시민이 행복한 교육복지도시, 품격있는 문화관광도시 등 시정 4대목표"를 소개했다.

이어 시민과의 약속, 민선8기 78개 공약을 지키기 위해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유치 ▲新 5도2촌 정책추진 ▲공주경제 4개년 계획 추진 ▲지역 농산물 유통기반 확충 ▲스마트 산업단지 조성 ▲어르신, 장애인을 위한 통합돌봄 시스템 구축 ▲0세~18세 실질적 무상교육 ▲학생을 위한 교통지원쳬계 구축 ▲공주의 정체성을 살리는 백제문화촌 조성 ▲환경 친화적 관광자원 개발 등을 제시하며 최 시장의 시정운영 철학에 대해 공주산시민들과 공유하는 기회를 가졌다.

최 시장은 이번 초도방문을 통해 민선8기의 시정 방향과 비전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지역의 중요사업에 대한 추진상황과 계획 등을 자세히 설명해 주민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현장에서 직접 주민들의 건의 사항과 지역 발전 방안 등을 청취하는 시간은 연일 뜨거운 열기로 시민들의 관심이 표출됐다.

경제, 문화, 교육, 복지, 건설,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 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대화가 진행됐으며 시장을 비롯한 각 국·소장들의 빠르고 정확한 답변은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최원철 시장은 주민이 건의한 대중교통 마스크 지원 사항을 즉시 반영, 현재 각 읍면 지역 버스에 마스크가 비치되도록 했으며 경로당 운영비 지원 확대 건의도 예산 확보를 통해 해결하기로 약속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 행정을 펼쳐 호응을 얻었다.

시는 이번 초도방문을 통해 접수된 안건에 대해 발전성과 시급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국소장 및 읍면동장에게 권한을 대폭 위임해 조속한 시일 내에 개선하거나 해결방안을 제시하기로 했다.

최원철 공주시장

최원철 시장은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구현을 위해 더 많이 듣고 발로 뛰는 행정을 추진해 가겠다”며 “강한 추진력을 바탕으로 사람이 넘쳐나고 활력이 샘솟고 시민이 행복한 품격 높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다음은 민선8기 공주시 비전과 공약추진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