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나의 진로를 찾는 즐거운 여행
상태바
여름방학, 나의 진로를 찾는 즐거운 여행
  • 김용택
  • 승인 2022.07.28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시교육청, 2022년 꿈 키움 진로 역량 프로그램 운영 -
- 세종시청과 협력해 초‧중학생 대상 진로 탐구 및 체험 프로그램 구성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방학 중 초·중학생들에게 진로 탐색 및 체험 활동을 제공하는 ‘2022년 꿈 키움 진로 역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나의 진로를 찾는 즐거운 여행
나의 진로를 찾는 즐거운 여행

세종시청과 협력해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에서 지난 7월 26일 시작해 8월 10일까지 3주간 화요일과 수요일에 진행되는 것으로 청소년들에게 진로 스트레스와 진로 장벽을 극복하는 힘을 길러 적극적으로 진로 관리를 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하는 데 중점을 두고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꿈 키움 진로 역량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진로 탐구프로그램과 진로 체험 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나의 진로를 찾는 즐거운 여행
나의 진로를 찾는 즐거운 여행

진로 탐구프로그램은 ‘진로 탄탄 캠프’ 활동으로 진로에 대한 인식과 진로 결정 과정에 탄력적 사고 함양과 자기 이해, 자기 장단점 파악 등 긍정적 자기 인식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한다.

진로 체험 활동 프로그램은 청소년 주요 관심과 선호도를 사전 조사하여 제빵, 연극, 뷰티, 스포츠 등 여러 가지 체험 활동을 통해 진로 역량을 함양한다.

김성미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진로 설정 과정에서 자신에 대한 확신과 미래의 진로 목표 성취를 위해 꾸준히 노력할 수 있는 자신감과 지구력을 키울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학생이 행복한 세종교육 실현을 위한 다양한 진로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