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표준화 진로검사 해석을 통한 개인별 진로상담 지원에 앞장서
상태바
충남교육청, 표준화 진로검사 해석을 통한 개인별 진로상담 지원에 앞장서
  • 조성우
  • 승인 2022.07.28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의 진로상담을 사례·실습 중심으로 보다 촘촘하게 지원
▲ 충남교육청, 표준화 진로검사 해석을 통한 개인별 진로상담 지원에 앞장서

[충청메시지] 충청남도교육청은 7월 2일 27일 28일 사흘에 걸쳐 중등 진로전담교사 50명을 대상으로 표준화검사 기반 진로상담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 이후 일상회복 중인 학생들의 진로상담을 보다 촘촘하게 지원하기 위해 진로상담 사례 개념화 방법과 기법 이해 진로심리검사 활용 방법 진로상담 사례 발표 등의 내용으로 구성했다.

표준화된 통계 기반 진로심리 검사를 바탕으로 학생 맞춤형 진로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연수는, 진로심리검사 해석, 진로상담 사례별 적합 개입 등 사례·실습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다.

충남교육청은 일상회복 단계에 접어든 학교 현장 진로교육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상반기에 미래역량 기반 진로교육 연수 교과연계 진로교육 방법 미래 진로교육의 방향 등을 이미 운영한 바 있으며 하반기 충청남도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 개원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진로교육 관련 연수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병도 교육혁신과장은 “이번 연수는 커리어넷 기반 진로심리검사를 활용해 학생 진로상담을 촉진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며 “충남교육청은 학교에서 표준화 진로검사를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진로상담·설계가 가능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