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가족과 함께하는 ‘북한이탈가정 꿈 키움 진로문화캠프’ 성료
상태바
충남교육청, 가족과 함께하는 ‘북한이탈가정 꿈 키움 진로문화캠프’ 성료
  • 조성우
  • 승인 2022.07.27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거주 탈북학생과 학부모 34명 참여…북한이탈가정의 화목과 친밀감 향상 및 학생 진로설계 지원
▲ 충남교육청, 가족과 함께하는 ‘북한이탈가정 꿈 키움 진로문화캠프’ 성료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교육청 주최, 충남하나센터 주관으로 ‘북한이탈가정 꿈 키움 진로문화캠프’를 지난 23일~24일에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탈북학생과 그 가족 구성원들이 함께 서로 소통하고 신뢰를 쌓으며 가족 간의 관계를 회복하고 친밀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도내 거주하고 있는 탈북학생과 학부모 총 34명이 천안시 소재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 모여 부모와 자녀가 함께 MBTI 성격검사 ‘MBTI를 활용한 자녀이해’ 부모교육을 진행하며 부모의 양육태도를 점검하고 자녀와의 의사소통을 돕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과의 연계 협력을 통해 도자기 및 슈링클스 만들기 요리경연대회 등 가족화합 관계 증진 활동이 운영됐으며 충남진로교육연구회 진로상담교사가 함께 자리에 참석해 탈북학생의 진로에 대한 심도있는 상담도 진행됐다.

캠프 둘째날인 24일에는 챌린지, 스네이크보드 타기 등의 체육활동을 운영했으며 이와 더불어 청소년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도 운영됐다.

김지철 교육감은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충남교육의 가치에 맞게 북한이탈가정 학생들에게도 양질의 교육이 제공되어야 한다”며 “각종 캠프활동과 화합활동 등을 통해 학생들의 자존감과 자립심을 향상시키고 가족 구성원 간 가족애를 함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