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농교류 감성충전 공간 ‘부여 서울농장’ 정식 개장
상태바
도농교류 감성충전 공간 ‘부여 서울농장’ 정식 개장
  • 조성우
  • 승인 2022.07.26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메시지] 도농교류 플랫폼 ‘부여 서울농장’이 이달 공사를 마치고 정식 개장했다.

농촌문화, 축제, 관광 등에서부터 귀농·귀촌 교육, 힐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공간이다.

장암면 정암리 굿뜨래 로컬푸드 종합유통센터 내에 숙소 12동, 관리실 2동, 운동장 420㎡, 주차장 1,097㎡, 체험농장 640㎡ 규모로 조성했다.

정식 개장 3개월 전부터 마련한 세 차례 당일 농촌체험 프로그램은 서울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으면서 기대를 모았다. 객실 정비가 마무리되면서 숙박 체험 프로그램도 이용할 수 있어 더 큰 인기를 끌 전망이다.

궁남지
궁남지

이달 제20회 부여서동연꽃축제와 연계해 마련한 ‘부여 서동연꽃축제 두 배 즐기기’ 2박 3일 체험 프로그램 예약에는 신청자가 몰려 10여 분만에 마감되기도 했다.

40명 신청이 마감된 후에도 대기자가 100여명에 달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

내용도 3D 연꽃만들기 연꽃 연잎밥 만들기 해설가와 함께하는 궁남지 투어 블루베리 수확체험 친환경 스테비아 모종심기 등 면면이 다채롭게 꾸려졌다.

부여 서울농장은 부여군 민선8기에서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관계인구 늘리기라는 측면에서도 관심을 모은다.

부여 서울농장에 방문객들이 부여에 호감을 지니고 지속적으로 찾게 되면서 관광, 특산물 구매 등에 참여하는 등 관계를 유지할 것이라는 관측이다.

위탁 운영을 맡은 충남친환경청년농부 최동혁 대표는 “부여 서울농장을 한번 방문했던 분들이 좋은 기억을 지니고 다시 찾도록 하는 것이 목표”며 “자신이 모내기했던 작물을 가을에 수확할 수 있는 추수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박정현 부여군수<br>
박정현 부여군수

박정현 부여군수는 “서울시민을 비롯해 전국에서 부여 서울농장을 찾아오는 체험객들에게 최고의 프로그램으로 유익한 시간을 선사해 드릴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며 “서울농장 시설을 보강해 나가면서 우리 군 주요 문화자산과 연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