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보건의료원 의료서비스 강화 방안 논의
상태바
청양군보건의료원 의료서비스 강화 방안 논의
  • 조성우
  • 승인 2022.07.26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양군보건의료원 의료서비스 강화 방안 논의

[충청메시지] 청양군보건의료원이 민선 7기에 보여준 획기적 발전 성과를 토대로 민선 8기 의료서비스 강화를 위한 주요 과제 발굴에 나섰다.

보건의료원은 지난 25일 30여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과제 발굴보고회를 열고 효율적인 추진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나온 주요 과제는 코로나19 대응 및 재확산에 따른 대처 방안 방문 건강관리사업 개선 방안 치매 사업 확대 방안 자살 고위험군 발굴 및 관리 방안 입원실 운영 방안 무료 검진 항목 추가 발굴 등 33건으로 군민에게 신뢰와 만족감을 줄 수 있는 공공의료 기능 강화가 목표 지점이다.

보건의료원은 과제 공유 외에도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분기별 1회 이상 직원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한다.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맞춤형 강사진을 구성해 직무 역량을 쌓고 12명으로 구성된 학습동아리를 월 2회 이상 운영한다.

또 공중보건의사 복무 만료에 따라 중단된 안과 진료를 재개하기 위해 전문의 채용 절차를 진행하는 등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

이외에도 보건의료원 이용객 증가에 따른 주차장 부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주차타워 조성사업, 칠갑산 동쪽 주민들의 의료 환경 개선을 위한 정산보건지소 신축·이전, 각 보건지소와 진료소 환경 개선을 위한 그린 리모델링을 추진하고 있다.

김상경 보건의료원장은 “인구 5만 자족도시 기반을 마련하고 있는 군정 기조에 맞춰 군민 건강을 책임지는 각종 사업과 신규 시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