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3 수시모집 진로진학박람회 개최
상태바
충남교육청, 2023 수시모집 진로진학박람회 개최
  • 조성우
  • 승인 2022.07.25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29일까지 단국대 천안캠퍼스에서 대면 설명회 운영
▲ 충남교육청, 2023 수시모집 진로진학박람회 개최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에서 ‘2023학년도 충남교육청 수시모집 진로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3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대학관 진로진학상담관 모의면접관 특강관 진로체험관 교사연수관 등을 운영하며 교육청은 박람회장의 밀집도를 낮추기 위해 운영 기간을 2일에서 3일로 예년보다 하루 연장해 운영한다.

구체적으로 대학관은 충청권 및 수도권 98개 대학이 참여해 대학별 정보 제공과 입학사정관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진로진학상담관은 충남진학교육지원단 교사들이 3일간 960명에게 수시모집 지원전략, 자기소개서 작성 등에 관한 1:1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모의면접관은 실제 면접과 유사한 상황을 구성해 입학사정관과 교사가 2인 1조로 모의면접을 진행해 면접 적응력을 키울 수 있으며 특강관은 온·오프라인으로 운영해 현장에서는 ‘학부모와 함께하는 진로진학 이야기’를 진행하고 누리집을 통해 대입 관련 4가지 주제의 동영상 강의를 제공한다.

진로체험관은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3일간 매일 2회씩 13개 학과 전공 체험을 제공하고 교사관에서는 교원의 진로진학 교육역량 함양을 위해 학생부종합전형 모의 서류평가를 진행한다.

대학관은 사전예약 없이 이용할 수 있고 진로진학상담관과 모의면접관은 박람회 누리집를 통한 사전 예약과 현장 신청으로 이용할 수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의 진로진학에 관한 궁금증 해소와 대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 수험생들이 끝까지 최선을 다해 좋은 결실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