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대 계룡시의회, 개원 후 첫 임시회
상태바
제6대 계룡시의회, 개원 후 첫 임시회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07.22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시의회(의장 김범규)는 7월 22일부터 8월 2일까지 12일간의 일정으로 '제160회 계룡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 주요 일정으로는 25(월)부터 5일동안 ‘2022년 상반기 추진성과 및 하반기 추진계획’ 청취와 더불어 8.1(월) 개최되는 의안심사특별위원회에서는 「계룡시 지방보조금 관리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6건에 대한 의안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조광국 의원 5분발언
조광국 의원 5분발언

이날, 조광국 의원은 제6대의회 첫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계룡시 시민평생교육 정책의 부재를 지적하며, 시민역량과 지역발전이 선 순환되는 지속가능도시를 지향하기 위해서는 평생학습도시 구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는 평생학습관 조기설치를 위해 행정력을 총동원하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개회사 (김범규 의장)
개회사 (김범규 의장)

계룡시의회 김범규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시민이 체감하는 가시적 성과를 위해 하반기 속도감 있는 시정을 부탁하며, 선출직 시의원과 시정의 주춧돌인 공무원들이 계룡시 발전에 희망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상호 이해와 설득으로 더 나은 계룡의 내일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요즘 “코로나19의 재 유행 조짐이 우려됨에 따라 여름 휴가기간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한 자가방역 및 개인위생관리와 대시민 홍보에 만전을 기해달라"며 제1차 본회의 개회식을 마쳤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