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소통카드 대상 확대…위기청소년 지원 강화
상태바
세상소통카드 대상 확대…위기청소년 지원 강화
  • 조성우
  • 승인 2022.07.19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 활성화 위한 운영회의 개최
▲ 세상소통카드 대상 확대…위기청소년 지원 강화

[충청메시지] 충남도가 학교 밖 위기청소년들이 사회와 단절하지 않고 재도약할 수 있도록 ‘세상소통카드’ 대상을 확대하는 등 지원 강화에 나선다.

도는 19일 예산군 삽교읍 내포출장소에서 도-시군 공무원과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 활성화를 위한 운영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 참석자들은 세상소통카드 지원 대상 확대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운영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세상소통카드는 은둔형 학교 밖 청소년의 사회적 단절과 정서적 소외를 예방하기 위해 2019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정책이다.

이 카드는 도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이용하는 만 9-19세 청소년에게 진로개발비, 문화체험비, 간식비 등의 용도로 매월 5만원을 지원한다.

도는 앞으로 ‘학교 밖 청소년 세상소통카드 지원’의 법적 명문화 등 제도적 장치를 공고히 해 위기청소년의 사회적응력을 높이고 진로·문화 활동의 기회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회의 참석자들은 지원 확대 방안 논의에 이어 자립 및 취업에 관심이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직업역량강화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교육을 받았다.

홍은아 여성가족정책관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위기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진입 초기 단계를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