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해양머드박람회는 산업형 박람회와 축제를 결합한 형태로 120만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며 25회 보령머드축제가 함께 열려 피서와 재미, 다양한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군은 ‘청양이랑 청양 가자’라는 주제로 관광 캐릭터 ‘청양이’와 방문객들의 포토타임을 제공하고 ‘청양이 아로마 마스크 패치’와 ‘청양이 부채’를 배부하면서 청양만의 차별화된 관광자원을 알리고 3년 만에 개최되는 2022 청양고추·구기자 축제도 홍보한다.
또 군내 주요 관광지 이미지 홍보, 각종 광고전단을 나눠주고 지난 6월 공개된 청양이 뮤직비디오와 싸이 ‘That That’ 커버댄스 영상을 재생하는 등 관광 콘텐츠를 제공한다.
군은 이 밖에도 룰렛 돌리기, 추억의 뽑기 등 이벤트를 진행하고 경품으로 청양지역 관광기념품과 농·특산품을 증정하는 등 방문객들의 참여도를 높인다.
특히 8월 7일 ‘청양군의 날’ 행사에는 자생 타악 그룹 ‘다채로운’이 참가해 설장구와 사물놀이, 버꾸춤, 사물판굿 등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보령해양머드박람회를 통해 청양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 명소를 널리 알리면서 관광객 500만명 시대 개막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메시지 출처명기 사용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