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동초, `오감만족` 신나는 여름 축제
상태바
연동초, `오감만족` 신나는 여름 축제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2.07.18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생, 학부모들의 재능기부로 여럿이 하나가 되다 -

연동초등학교(교장 노경숙, 이하 연동초)는 지난 14일과 15일 이틀간 `오감만족, 신나는 여름 축제‘를 운영했다.

이번 축제는 학생들의 재능 기부를 통한 동아리 나눔 활동과 여름철 물놀이, 관객이 참여하는 힐링 매직쇼, 환경보호 바자회, 학급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오감만족` 신나는 여름 축제
`오감만족` 신나는 여름 축제

특히, 14일 진행된 동아리 나눔 활동을 통해 학기 초 무학년제로 학생들이 다양한 동아리를 직접 제안하고 선택하여 운영한 경험을 전교생과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보드게임부, 직소퍼즐부, 영화감상부, 스포츠부 등 4개의 학생 동아리 부서와 학부모회 쿠킹클래스 활동이 더해져 학생들이 다양한 부서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었다.

동아리 나눔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각 부서 선배들이 동아리 활동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줘서 이해하기 쉬웠고, 반 친구뿐만 아니라 선배들과 함께하니 더 재미있었다”라고 말했다.

축제 준비에 참여한 6학년 다모임장은 “행사를 계획하고 준비하는 것이 힘들지만 학생들의 반응이 좋아서 보람을 느꼈고, 매주 동아리 활동과 다모임을 하며 더 부지런해지고 창의력이 높아진 것 같다”라고 말했다.

노경숙 교장은 “앞으로도 교육공동체의 끊임없는 소통을 통하여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서 참여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교육과정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연동초는 계절별 주제를 정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배우고 나누는 체험 중심의 사계절 축제를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