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공주 이시대의 작가전, ‘소나무가 있는 풍경’ 정영진展 개최
상태바
2022 공주 이시대의 작가전, ‘소나무가 있는 풍경’ 정영진展 개최
  • 조성우
  • 승인 2022.07.15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나무가 되어 풍경을 바라보다
▲ 2022 공주 이시대의 작가전, ‘소나무가 있는 풍경’ 정영진展 개최

[충청메시지] 공주문화재단은 지난 14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아트센터고마에서 2022 공주 이시대의 작가로 선정된 정영진 화백의 ‘소나무가 있는 풍경 : 정영진 전’을 개최한다.

‘2022 공주 이시대의 작가전’은 공주지역 미술계 발전과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지역 내 문화발전에 큰 공헌을 한 작가를 추천위원회를 통해 선정, 기획 초대전을 개최하는 사업으로 올해 3명의 작가를 선정해 진행하고 있다.

이번 정영진 작가의 기획초대전은 소나무와 풍경에 주목하고 있다.

소나무의 모습은 수많은 변화와 역경을 그대로 몸에 담고 이를 승화시켜 치유로서 우리 삶의 주체로 자신이 자라며 보도 느낀 것을 정서에 담은 따뜻한 작품을 보여준다.

그동안 익숙했던 우리 주변의 자연과 사물들을 다시 느끼며 새롭게 바라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특히 소나무를 구성하는 색은 다채로우면서도 차분하게 실존을 구성하고 있고 풍경은 밝아도 가볍지 않으며 어두운 경우에도 무겁지 않다.

작품에서 상처가 많아도 꿋꿋하게 서서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여유를 찾을 수 있고 한겨울에 봐도 따뜻하게 느껴지는 이상을 찾을 수 있다.

전시는 아트센터고마 전시실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관람으로 진행된다.

관람기간 동안 오후 2시에 전시해설을 진행한다.

또한 공주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작가 인터뷰 및 전시영상을 함께 제공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