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상반기 ‘도시재생 지역연계수업’ 마무리
상태바
공주시, 상반기 ‘도시재생 지역연계수업’ 마무리
  • 조성우
  • 승인 2022.07.13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주시, 상반기 ‘도시재생 지역연계수업’ 마무리

[충청메시지] 공주시는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올 상반기 ‘도시재생 지역연계수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20년부터 지역 대학교와 함께 ‘도시재생 지역연계수업’ 프로젝트를 매 학기 정규 수업 과정으로 편성해 학생들이 직접 지역 활성화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아이디어를 발굴해내는 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올 1학기에는 공주대학교 외식상품학과, 한국영상대학교 문화이벤트연출과 학생들과 함께했다.

공주대학교 외식상품학과 학생들은 중학동 상권 활성화를 위해 실제 매장에서 판매 가능한 수준의 공주 특화 음식 상품들을 개발했다.

이 과정에서 중학동 상권 분석, 공주시 역사문화를 반영한 스토리를 음식에 입혀 의미를 더했다.

한국영상대학교 문화이벤트연출과 학생들은 공주 원도심의 대표 관광지와 맛집을 홍보하는 영상 제작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학생들의 젊고 신선한 아이디어로 탄생한 10편의 영상을 통해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공주시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는 기회가 됐다.

시는 지난 12일 시청 접견실에서 해당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공주대학교 윤혜려 교수와 한국영상대학교 백승환 교수에게 감사패를 각각 전달했다.

최원철 시장은 “공주시 원도심에 대한 대학생들의 젊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청년 대학생들과 함께 원도심의 모습을 알리고 활성화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계속 찾아보고자 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