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청소년 성장 힐링 프로그램 ‘뮤지컬 공연’ 운영
상태바
공주시, 청소년 성장 힐링 프로그램 ‘뮤지컬 공연’ 운영
  • 조성우
  • 승인 2022.07.12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블루로 인한 청소년 정신건강 마음치유
▲ 공주시, 청소년 성장 힐링 프로그램 ‘뮤지컬 공연’ 운영
[충청메시지] 공주시는 오는 15일까지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성장 힐링 프로그램 뮤지컬 공연을 선보인다.

국립공주병원과 협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청소년 눈높이에서 바라보는 생명 존중에 대한 공감 및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관내 7개 중·고등학교 학생 1,467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데 먼저 비대면 공연인 ‘별이 쏟아진다’는 오는 15일까지 해당 교실에서 영상으로 상영된다.

오는 15일 오후 2시에는 ‘아이캔플라이’ 공연이 공주대학교 백제교육문화관에서 관내 중학생 250명을 대상으로 선보인다.

이들 작품은 생명존중·학교폭력예방 청소년 성장 힐링 뮤지컬로 꿈과 비전이 없어지고 자존감도 낮아지고 있는 현실 속에서 이 시대의 청소년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시는 학업 스트레스와 미래에 대한 불안으로 지쳐있는 청소년들에게 힐링의 시간 및 자기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향숙 치매정신과장은 “정신건강 힐링 뮤지컬 운영으로 코로나 블루로 힘든 시기 청소년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정신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배려와 존중을 통한 생명존중 및 학교폭력 없는 학교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국립공주병원이 주관하는 ‘감염병 시대, 당신은 괜찮나요?’라는 주제의 ‘2022 공주정신건강학술문화제’가 8월 19일 고마 아트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