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2 충남장애학생e페스티벌’ 성료
상태바
충남교육청, ‘2022 충남장애학생e페스티벌’ 성료
  • 조성우
  • 승인 2022.07.11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학교 장애학생 및 비장애학생 130여명 참가…
▲ 충남교육청, ‘2022 충남장애학생e페스티벌’ 성료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지난 9일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 지도교사 등 380여명이 함께하는 ‘2022 충남장애학생e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2022 충남장애학생e페스티벌’은 장애 학생들이 급변하는 정보화시대에 적응할 수 있도록 정보화 능력을 함양하고 건전한 여가생활을 개발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운영됐으며 행사에서는 장애학생 단독으로 참가하는 종목은 물론, 장애학생, 비장애학생이 한 팀이 되어 참여하는 종목도 개최돼 대회 준비과정에서 서로를 깊이 이해하고 협업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구체적으로 행사는 ‘정보경진대회’와 ‘e스포츠대회’ 두 개 영역으로 개최됐으며 특수학교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 130여명이‘정보경진대회’세부종목 로봇코딩 스마트검색 소프트웨어코딩 아래한글 파워포인트 프리젠테이션 등 7개 종목과 ‘e스포츠대회’세부종목 클래시로얄 펜타스톰 모두의 마블 키넥트 육상 4개 종목에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아 온 기량을 마음껏 발휘했다.

이중 ‘e스포츠대회’의 3개 종목에서는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 출전하는 종목으로 운영됐으며 작년 대비 한 종목이 더 늘었다.

올해 대면종목은 예산꿈빛학교에서 개최되고 비대면 종목은 소속 학교에서 학생이 직접 참가하게 되면서 대회의 공정한 운영을 위해 ZOOM을 통해 실시간으로 영상을 전송하고 82명의 감독위원을 참가 학생 소속교로 파견해 대회를 진행했다.

또한 비대면 행사로 인한 불편과 어려움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도교사와 대회장 감독위원의 수시 소통을 위한 마주온 대화방을 개설하고 사전 원격 연수와 대회장 사전 점검 등을 철저히 실시해 원활히 대회가 진행되도록 했다.

김지철 교육감은“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미래사회에 대비해 장애 학생들의 정보역량을 향상시키고 이를 위해 특수학교에 스마트교육을 위한 기자재 구축 및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개발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 11개 종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은 오는 9월 6일부터 개최되는 전국장애학생e페스티벌에 충남대표로 진출해 17개 시·도 참가학생들과 선의의 경쟁을 펼치게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