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공공 조형물 정비 나선다
상태바
부여군, 공공 조형물 정비 나선다
  • 조성우
  • 승인 2022.07.04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여군, 공공 조형물 정비 나선다
[충청메시지] 부여군이 계백장군 동상과 구드래조각공원에 설치된 조형물을 대상으로 공공 조형물 정비사업을 추진한다.

자연과 문화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관광 콘텐츠 정비가 목표다.

부여군 공공 조형물로는 서울대 故김세중 교수의 작품으로 지난 1979년 부여군청 앞 로터리에 자리한 계백장군 동상과 1996년 조성된 구드래조각공원 초대작품 30점, 1999년 개최된 현대조각작품 심포지움을 통해 세워진 29점 등 구드래조각공원 조형물 59점을 들 수 있다.

오랜 세월이 지나며 작품 일부가 변색·오염 등이 심해져 보수·정비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군은 지난달 30일 군청 서동브리핑실에서 향후 공공 조형물 정비의 방향성을 정립하기 위한 조형물 정비사업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조형물 실태 보고와 계백장군 동상 및 구드래조각공원에 설치된 조형물 등 60점에 대한 자문위원들의 현장점검 순으로 진행됐다.

조대호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정찬국 부여문화원장, 한국전통문화대학교 김준 교수, 충남대학교 박찬걸 교수 등 8명으로 구성된 자문위원들은 작품의 가치를 훼손하지 않고 작품 복원 및 세척 등을 중심으로 조형물 정비사업을 추진하기로 의견을 한데 모았다.

군민과 관광객이 자연과 함께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다.

무더운 날씨에도 자문위원들은 조형물 현장점검에 나서 복원·정비대상 조형물 선정과 주변 경관개선 방향 등 향후 정비사업 세부 추진계획 수립을 위한 자문을 아끼지 않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자문회의를 통해 수렴된 의견과 추진방안들은 실무 검토 후 세부 추진계획에 담기게 된다”며 “본격적인 공공 조형물 정비사업은 내년도 중점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