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강경고을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참여자 모집
상태바
논산시, ‘강경고을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참여자 모집
  • 조성우
  • 승인 2022.06.30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논산시, ‘강경고을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참여자 모집
[충청메시지] 논산시가 오는 7월 11일까지 ‘강경고을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강경고을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주민공모사업은 주민 스스로 사업을 발굴·시행하는 과정을 통해 지역에 대한 애착심을 증진함과 동시에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자생적 도시재생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경고을 도시재생뉴딜사업지 내 거주 또는 활동하는 3인 이상으로 구성된 주민모임 또는 단체가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분야는 도시재생 관련 공동체 활성화 지역자원조사 지역문제 해결 등 4개이다.

신청을 원하는 참여자는 신청서를 작성한 후 논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총 사업비는 3천만원으로 최종선정된 팀의 경우 최대 5백 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시는 접수된 사업신청서를 바탕으로 사전심사와 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사업의 타당성과 기대효과 등을 심사한 후 최종적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논산시청 홈페이지 또는 논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강경고을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주민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고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