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으로 정하는 우리 다정동 사업은
상태바
내 손으로 정하는 우리 다정동 사업은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2.06.2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정동 주민총회 개최 앞서 마을계획·주민제안사업 현장투표 -

세종특별자치시 다정동 주민자치회(회장 고석은)가 29일부터 마을계획사업과 주민제안사업 우선순위 선정을 위해 현장투표를 실시한다.

마을계획사업은 ▲돌봄마을 콘테스트 공모전 ▲가온앱(APP) ▲가온마을 문화유산 교양강좌 및 콘텐츠제작 ▲청소년가온(ON) ▲다정한 축제(세대화합축제) ▲너도가치 주민자치 캠페인 등 6가지다.

세종시 다정동 주민총회

주민제안사업은 10가지로 ▲함께만드는 공유주방 ▲근린공원 산책길 정비사업 ▲안심하고 건너는 횡단보도 ▲건강하고 안전한 클라이밍장 만들기 ▲복컴 바닥조명등 설치다.

또 ▲자전거타기 좋은 우리마을 ▲다정한 문화전시공간 조성 ▲다정동 포토존 설치 ▲다정동 둘레길 조성사업 ▲청소년과 어른을 위한 다정동 문화장소 구축도 포함됐다.

현장투표는 만16세 이상 다정동 주민(2006년 6일 6일 출생)과 다정동에 사업장을 둔 대표자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분증 지참 후 다정동 주민센터 1층 방문하면, 본인 확인 후 선거인 명부에 등록을 하고 마을계획 및 주민제안사업을 각 2가지씩 선택할 수 있다.

고석은 다정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마을계획사업은 지난해와 달리 다정고 학생들도 참여해 의견을 제시했고 다정고에서도 직접 투표소를 운영할 예정”이라며 “우리 마을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