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문난 샵’ 서천·청양 서비스 정식 개시
상태바
‘소문난 샵’ 서천·청양 서비스 정식 개시
  • 조성우
  • 승인 2022.06.17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형 배달앱 지역 확대…서천·청양 주문 할인 행사 진행

[충청메시지] 충남도는 17일 민관 협력 충남형 배달앱 ‘소문난 샵’ 서비스를 서천·청양군에서 정식 개시하고 이를 기념해 서천·청양 지역 내 주문 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7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서천·청양 지역에서 소문난 샵을 이용하면 1만 5000원 이상 첫 주문 시 5000원 자동 할인 쿠폰이 적용되며 첫 주문 완료 시 다음달 16일까지 사용 가능한 재구매 쿠폰을 선착순 500명에게 지급한다.

소문난 샵은 민간 배달앱의 높은 수수료로 인한 소상공인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민관 협력 사업으로 도입한 공공 배달앱으로 별도 광고비가 없고 중개수수료가 전국 최저인 0.9%로 낮다.

또 소문난 샵은 기존 민간 배달앱과 달리 지역화폐 결제가 가능해 소비자는 실질적으로 10% 할인된 금액으로 배달앱을 이용하는 셈이며 소상공인은 소비자가 지역화폐로 결제했을 때 결제수수료를 떼지 않아 수수료 부담이 적다.

쿠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소문난 샵 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소문난 샵 가맹점 신청은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송무경 도 경제소상공과장은 “소문난 샵을 이용하면 소상공인은 낮은 중개수수료로 부담이 줄고 도민은 할인 혜택을 받게 돼 착한 소비에 동참할 수 있다”며 “기존 민간 배달 앱을 이용했던 도민들의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