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위, 기획감사실 등 총 18개 부서 다음주 20일까지 업무보고
상태바
인수위, 기획감사실 등 총 18개 부서 다음주 20일까지 업무보고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06.14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계룡시를 열어갈 청사진 제시 할 듯

계룡시장 당선인(이응우) 인수위원회는 13일부터 다음주 20일까지 농협중앙회 2층에 마련된 인수위사무실에서 기획감사실를 비롯한 총 18개부서를 대상으로 업무보고를 받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업무보고는 각 부서별로 일반현황, 그동안 과별 주요사업 추진경과, 앞으로의 추진방향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인수위원들의 질의 및 답변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당선인의 핵심공약사항들이 각 과별로 반영되어 구체적으로 이를 어떻게 실현 할 것인가에 대한 논의가 업무보고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아울러 지금까지 시민단체 및 시민들이 계룡시 발전을 위해 제시된 여러 가지 의견 및 민원사항도 검토하겠다는 당선인의 의지도 업무보고에 핵심을 이루고 있으며 인수위에서 제기된 주요 정책과 당선인의 선거공약, 인수위활동사항은 계룡시와 논의를 통해 백서로 발간될 예정이다.

한편 인수위는 조례에도 명시된 인수위원 성비율을 유지하지 못한 것에 대해 각 분과별로 전문성을 찾다보니 여성비율이 낮게 구성되었다고 말했다.

이러한 문제점은 인수위과정에서 여성단체 및 여성전문가의 별도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을 보완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계룡시장 당선인(이응우)는 첫(13일) 업무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각 과별로 업무보고를 잘 준비해준 공무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당선인의 핵심공약사항들이 잘 구현될 수 있도록 세밀한 부분까지 검토되고 구체화 시켜줄 것”을 당부했다.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