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저탄소 초록급식’ 으로 행복한 교육급식 문화 조성
상태바
충남교육청, ‘저탄소 초록급식’ 으로 행복한 교육급식 문화 조성
  • 조성우
  • 승인 2022.06.10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사 대상 생애주기별 역량강화 직무연수 운영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이 기후위기에 대응한 지속가능한 학교급식 운영으로 행복한 교육급식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교육청은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한 영양·식생활교육 학생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가정 연계 밥상머리 교육’ 학교와 지역 특색을 반영한 영양 상담 프로그램 기후 위기대응 친환경 급식 홍보활동 교육구성원별 정기적인 소통 연수 등을 통해 학교 급식에 대한 교육가족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행복한 교육급식 문화를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가고 있다.

이와 관련해 교육청에서는 공주시 소재 한국문화연수원에서 도내 영양사 35명을 대상으로 10일부터 11일까지 ‘2022 생애주기별 영양사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3년 미만의 저경력 영양사와 20년 이상의 고경력 영양사를 대상으로 교육청 학교급식 정책 및 운영에 대한 이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과 채식급식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의사소통 즐거운 선체조 창의적인 학교급식 우수사례 공유 등의 내용으로 운영됐으며 특히 기후위기에 대응한 지속가능한 학교급식 운영을 위해 ‘저탄소 초록급식’에 역점을 뒀다고 강조했다.

이완택 체육건강과장은 “항상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시는 영양사님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우리사회의 기후 변화에 체계적으로 대응해 지속 가능한 ‘저탄소 녹색 식생활 영양교육’을 내실있게 추진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