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맞아 다채로운 행사 마련
상태바
부여군,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맞아 다채로운 행사 마련
  • 조성우
  • 승인 2022.06.10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여군,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맞아 다채로운 행사 마련
[충청메시지] 부여군은 ‘제77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6월 8일부터 10일까지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구강보건의 날은 구강보건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국가가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

첫 영구치인 어금니가 나는 6세의 ‘6’과 어금니의 구를 숫자화한 ‘9’를 조합해 ‘평생 사용해야 할 영구치를 소중하게 관리하자’는 의미로 매년 6월 9일을 구강보건의 날로 정해 기념하고 있다.

지난 8일과 10일에는 합송초등학교 등 4개 초등학교 30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우리가족 치카치카 333’ 공연을 선보였다.

올바른 칫솔질과 바른 생활습관을 유도하기 위한 인형극에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율동과 음악을 곁들여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 9일에는 코로나19로 소홀해진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보건소 정문 주차장에서 ‘구강건강생활실천’ 홍보관을 운영했다.

치과의사의 구강검진 및 상담, 불소용액양치 무료 배부, 구강위생용품을 전시하고 사용법을 안내하며 행사 참여자 대상으로 칫솔 바꿔주기 캠페인 및 구강건강퀴즈 풀기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평생 치아건강은 어릴 적부터 습관 형성이 중요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치아 건강의 소중함을 알리고 군민 스스로 구강건강을 지키고 관리해 평생 건강한 치아로 건강한 삶을 유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