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6월 민주항쟁 교육자료 제작·배포
상태바
충남교육청, 6월 민주항쟁 교육자료 제작·배포
  • 조성우
  • 승인 2022.06.09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사람의 열 걸음 보다 열 사람의 한 걸음’
▲ 충남교육청, 6월 민주항쟁 교육자료 제작·배포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6월 민주항쟁 35주년을 맞아 ‘6월 민주항쟁’을 주제로 계기교육 자료를 제작해 도내 전체 초, 중, 고등학교에 배포했다고 밝혔다.

‘6월 민주항쟁’ 교육자료는 대한민국 현대사 속에서 민주주의의 의미를 되새겨 봄으로써 인간의 존엄성, 자유와 평등, 연대와 협력의 민주시민의식을 함양시키고자 기획했다.

교육자료는‘한 사람의 열 걸음 보다 열 사람의 한 걸음’이라는 주제로 5·18 그 후 6월 민주항쟁의 전개 6월 민주항쟁의 의의 등의 내용을 담아 카드뉴스 형태로 제작됐다.

김지철 교육감은 “6월 민주항쟁은 시민들의 저항을 통해 대통령 직선제 개헌을 이뤄내 대한민국의 민주화를 앞당겼던 시민들의 역사다”고 평하며 “우리 학생들이 민주주의를 위한 6월 정신의 참의미를 깨닫고 올바르게 계승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에서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충남민주시민학교와 연계해 충남학생온라인플랫폼 ‘들락날락’에서‘우리가 만들어가는 평화·통일 이야기’홍보 캠페인과 학생 토론을 운영하고 있으며 도내 초·중학교 78교를 대상으로 민주시민, 평화·통일 역사를 주제로 한 소규모 사제동행 공감체험‘함께 걷는 평화톡톡’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