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부대와 함께 녹색 병영 만들기 ‘앞장’
상태바
군부대와 함께 녹색 병영 만들기 ‘앞장’
  • 조성우
  • 승인 2022.06.08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전국 최초 ‘군 환경교육 협약’으로 군 환경의식 제고 기대
▲ 군부대와 함께 녹색 병영 만들기 ‘앞장’
[충청메시지] 선도적인 환경교육 정책을 추진 중인 충남도가 제1회 환경교육주간을 맞아 전국 지자체 최초로 군부대와 함께하는 환경교육 행사를 마련했다.

도는 8일 계룡대 대강당에서 계룡대근무지원단과 군 장병 대상 환경교육 행사를 열고 환경보전 의식 함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행사는 도와 계룡대근무지원단이 주최·주관했으며 환경교육에 대한 군 장병의 관심도를 높이고자 군부대 맞춤형으로 추진됐다.

안재수 도 기후환경국장과 조태환 계룡대근무지원단장, 군 장병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행사는 협약식, 특강, 전시·체험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체결된 협약에서 양 기관은 탄소중립 실천 운동 활성화 등 환경보전을 위해 협력하고 군 장병의 참여와 실천을 이끌어 녹색 병영을 만드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 도는 군의 환경보전을 위해 군 장병 대상 환경교육을 적극 지원하며 계룡대근무지원단은 능동적인 군 장병의 참여를 유도하고 실천토록 교육·홍보에 협조한다.

협약식 이후에는 환경교육도시 및 환경교육정책 홍보 영상을 감상했으며 ‘기후위기 시대의 환경안보’를 주제로 이재영 공주대 교수가 특별 강연했다.

안 국장은 “계룡대는 육·해·공 3군 본부가 있는 만큼 환경교육을 통한 환경보전 인식 제고의 효과가 더욱 널리 전파될 수 있는 곳”이라며 “이번 행사가 환경교육의 우수사례로 대한민국 전 군에 확대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군과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