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계룡교육지원청, 어린이 통학차량 신학기부터 교육지원청 통합 관리 운영
상태바
논산계룡교육지원청, 어린이 통학차량 신학기부터 교육지원청 통합 관리 운영
  • 충청메시지
  • 승인 2017.02.28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급학교 현장체험학습 지원, 예산절감 등 기대
▲ 논산교육지원청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일규)은 도교육청의 기본 방침에 따라 금년 신학년도에 맞춰 3월 1일자로 각급 학교에서 운영하던 어린이 직영 통학차량 9대를 전부 교육지원청에서 통합관리한다고 밝혔다.

교육지원청은 이번 방침에 따라 운전원 소속을 각 학교에서 교육지원청으로 변경하는 한편 벌곡초와 상월초의 차량을 성덕초와 원봉초에 이동 배치하여 차량 수요가 많은 논산시내와 가까운 인근에 배치함으로써 이동시간을 최소화 하여 공동 이용률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통학버스 공동이용 신청방법은 해당 학교에서 업무포털시스템에 접속하여 공유설비예약을 신청하고 교육지원청의 승인을 받아 활용하면 된다. 

또한, 교육지원청은 2.27~28까지 양일간에 걸쳐 어린이 통학차량 통합관리에 따른 운전원 유의사항 전달 및 자체 차량 안전점검도 병행하여 실시하고, 차량 외부에는 기관명, 교육지표『행복한 학교, 학생중심 충남교육』를 새롭게 부착하여 어린이 통학차량이 안전하고 쾌적함 속에서 운행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 김일규 교육장

김일규 교육장은 “이번 어린이 통학차량 통합관리로 차량이 없는 학교에서 생존수영 및 중학교 자유학기제 운영 등 현장체험학습에 도움을 주고 나아가 예산절감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학생 안전사고 예방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