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제철, 한여름에도 달콤~한 논산딸기 구경오세요
상태바
겨울이 제철, 한여름에도 달콤~한 논산딸기 구경오세요
  • 조성우
  • 승인 2022.06.08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겨울이 제철?? 한여름에도 달콤~한 논산딸기 구경오세요

[충청메시지] 새콤달콤한 맛을 자랑하며 겨울철 대표 과일로 자리잡은 딸기, 논산에서는 한여름에도 빨갛게 익은 달콤한 딸기를 맛볼 수 있다.

논산시는 딸기향 농촌테마공원 자연학습체험장에 여름딸기 품종인 ‘고슬’을 정식했다고 전했다.

여름딸기 품종인‘고슬’은 가을에 정식해서 겨울을 지나 수확하는 일반적인 딸기의 특성과 다르게 높은 온도에서도 꽃대가 잘 생기는 특성을 갖고 있다.

관내 농가에서도 작목반이 조직되어 운영될 만큼 널리 재배되고 있는 품종으로 겨울은 물론 여름에도 딸기를 만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자연학습체험장은 여름딸기 품종인 ‘고슬’과 함께 영양번식체인 딸기의 런너가 행잉베드 밑으로 늘어져있어 가족 단위는 물론 남녀노소 관람객에게 이색적인 경관을 선보이고 있다.

박용식 농업기술센터소장은“논산을 대표하는 딸기를 사계절 만날 수 있는 색다른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논산하면 딸기, 딸기하면 논산’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겠다”며 “주변 탑정호를 비롯한 다양한 관광자원과 함께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체험장에서 달콤한 추억을 만들어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2월 도시민에게 개방한 자연학습체험장은 전년도 9월에 정식한 다양한 품종의 딸기 재배전시와 함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테마존을 구성해 많은 관람객에게 인기를 얻고 있으며 현재까지 1만 6천여명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기사